소장도서
본문
[디자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 바이블
가장 강력하고 지속적인 브랜딩 전략
저자 | 대런 콜먼 |
---|---|
역자 | 소슬기, 현호영 감수 |
규격 | 456쪽 /140*215mm |
출판사 | 유엑스리뷰 |
발행일 | 2020-01-17 |
정가 | 29,000원 |
책소개
책소개
기억에 남는 브랜드 경험을 구축하여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의 일관성을 확장하는 데 유용한 지침이 되는 실전 참고서이다. 브랜드 경험 디자인은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의 연관성을 지키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책은 마케팅과 디자인 모두에서 화두가 되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국내 최초로 정리했다. 영국 최고 수준의 브랜드 경험 컨설팅 기업 대표이자 브랜드 경험의 권위자 대런 콜먼 박사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다. 브랜드 경험 청사진을 비롯한 다양한 툴을 중심으로 실용성 있게 조직한 이 책은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을 구축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또 전문가의 통찰과 실제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식으로 결합하여 설명한다.
목차
추천사ㆍ1
서문- 클레어 크로닌ㆍ1
01. 브랜드 경험을 통해 연관성을 유지하는 일에 관하여
02. 브랜드 경험 청사진: 실용적인 관리 듈
1부. 브랜드 경험 환경
03. 이해관계자 이해하기
04. 관점 미세 조정하기
05. 전달 기법 고려하기
06. 데이터 중심 접근법 체택하기
07. 요약:브랜드 경험 환경
2부. 브랜드 경험의 핵심요소
08. 브랜드가치
09. 브랜드 에센스
10. 브랜드 약속
11. 브랜드 포지셔닝
12. 브랜드 개성
13. 요약: 브랜드 경험 환경과 핵심요소
3부. 브랜드 경험 조력자
14. 행동
15. 커뮤니케이션
16. 디자인
17. 요약:브랜드 경험 환경괴 핵심요소, 조력자
4부. 브랜드 경험 측정하기
18. 브랜드 경험 측정 시작하기
19. 전체론적 접근방식을 채택해서 브랜드 경험 측정하기
20. 브랜드 경험은 어떻게 과학적으로 측정하는가?
21. 맺음말: 브랜드 연관성을 유지하는 수단으로써 브랜드 경험 구축하기
브랜드 목적주의사항
감사의말
- 이전글브랜드 디자인 21.07.30